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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논저

사람이 하늘이 되고 하늘이 사람이 되는 살맛나는 세상
갑오.광무 개혁기의 교육정책
저자
이명주
편자
역자
게재지
발행처
전남대 대학원(박사 교육학전공)
발행일
2010년02월
발행지역
광주
판형
페이지
116
대분류
동학농민혁명 일반
중분류
갑오개혁
구분
학위논문
목 차ID : prb_0003_0099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2.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Ⅱ. 개항 이후 정부의 근대화 정책
1. 개항에 따른 개혁의 갈등
2. 갑오개혁과 근대화의 양면성
3. 광무 개혁기의 대한국국제의 실체
Ⅲ. 교육이념의 형성
1. 동도서기론의 대두
2. 동도서기론의 집행
3. 국민교육 이념의 등장
Ⅳ. 학제의 제정
1. 개혁주도세력과 정부의 신교육 구상
2. 갑오교육개혁과 근대학제
3. 광무 개혁기 신학제의 의의
Ⅴ. 교육과정과 학교의 운영
1. 교과 편제와 교과서 정책
2. 학교의 설립과 운영
Ⅵ.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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